[ 데일리브라이트 = 신재철 기자 ] 걸그룹 인터걸스가 20일 음원 공개 후 방송 출연과 쇼케이스 준비에 여념이 없다. 소속사 인터비디에서는 "인터걸스가 오는 27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케이스테이지 방송과 4월 2일 오후 2시, 양천문화회관에서 팬 쇼케이스 공연을 준비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2일 진행되는 쇼케이스는 한국진로교육원과 인터비디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공연으로 '콘텐츠 기획, 마케팅, 공연 기획'까지 약 6개월가량의 프로젝트이며, 작년 가을 미국에서 프리 데뷔를 한 인터걸스가 국내 음원 공개 후 펼치는 첫 쇼케이스 공연으로 준비된다. 'INTOYOU:What Is Your Color?'로 이번 쇼케이스의 타이틀을 정한 인터걸스는 '아이레, 설화, 이나, 윈'까지 각자 멤버의 색깔과 매력이 드러나는 퍼포먼스로 싱글 '바쁘니까 끊어'를 포함한 상큼한 곡으로 선정, 약 40분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싱글 발매와 공연을 준비해온 스토리는 인터걸스의 프로모션 SNS 계정에는 다양한 사진과 릴콘텐츠 등이 업로드되었으며, 블로그와 유튜브에도 인터걸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인터걸스가 준비하는 4월 2일
[ 데일리브라이트 ]걸그룹 버스터즈가 강남구 숏폼(Short Form)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한다. 소속사 마블링이엔엠 측에서는 "10대 청소년들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버스터즈(BUSTERS)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주최한 강남구 숏폼 크리에이터 1기 활동으로 MZ 세대를 대표하는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은, 타카라, 민지, 세이라, 윤지'로 구성된 버스터즈(BUSTERS)가 활약하는 강남구 숏폼 크리에이터는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짧은 영상으로 한류의 중심지 강남구 관련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공개, 버스터즈가 직접 기획•제작한 강남구 관련 숏폼 콘텐츠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짧은 영상을 의미하는 ‘숏폼(Short Form)’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같은 SNS 플랫폼의 주요 콘텐츠로, TV보다 모바일 기기와 숏폼 콘텐츠 활용에 익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의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버스터즈는 최근 종합 마케팅 기업 벡터컴과 일본 매니지먼트 계약과 함께 스타플랙스브이알과 함께 글로벌 팬덤을 대상으로 하는 뮤직비디오 영상 콘텐츠 제작을 마무리하며 컴백 활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데일리브라이트 = 이재은 기자 ]걸그룹 버스터즈가 일본 매니지먼트 계약이 완료되었다. 글로벌 종합 마케팅 기업인 벡터컴(대표이사 권익주)은 지난 3월 14일, 올해 상반기 국내 데뷔 준비 중인 5인조 아이돌 그룹, “BUSTERS (버스터즈)”의 일본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벡터컴이 버스터즈에 대한 일본 내 매니지먼트 권리를 취득하고 일본에서의 활동 및 홍보를 전담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버스터즈는 한국인 멤버 (지은, 민지, 윤지)와 일본인 멤버 (타카라, 세이라)로 구성된 5인조 아이돌 그룹이며 멤버들의 평균 연령은 낮은 편이지만, 출중한 실력과 특유의 아우라로 드라마, 광고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의 팀명으로는 다소 과격할 수 있는 '파괴자'라는 뜻의 '버스터즈'를 사용하지만, 이는 진정한 아이돌이 되기 위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다는 뜻으로 사용한다. 벡터컴은 아시아 전역에 현지법인을 둔 종합 마케팅 기업으로서 최근 루프탑 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양수 및 7인조 남성그룹인 블랙레벨의 일본 진출 등 국내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사업영역 구축 및 K-Pop을 비롯한 다양한 한국 문화의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 데일리브라이트 ]눈으로 듣는 KPOP 전문 매거진 포토뮤직코리아 PMK 3월 이벤트 'ISSUE2 X MOMOLAND'를 시작한다. 포토뮤직코리아 측은 "모모랜드의 앵글로 모니터 메인차트 10위, 멕시코 아이튠즈 톱 100 진입을 축하하며 포토뮤직코리아 ISSUE2 를 구매하시는 분들 중 랜덤으로 모모랜드의 친필 사인이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내드린다."라고 밝혔다. 모모랜드는 신곡 'Yummy Yummy Love'는 라틴 팝 스타 나티 나타샤(Natti Natasha)와 작업으로 주목받으며 지난 14일 멕시코로 출국, 남미 주요 도시인 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 몬테레이 등을 돌며 프로모션 활동이 큰 성과를 가져오며 현재 남미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남미의 모모랜드 신드롬은 멕시코 아이튠즈 톱100 진입, 남미 최대 음원 차트 모니터라티노(monitorLATINO) 주간 차트에서 전체 1위, '앵글로 모니터(ANGLO monitor)' 메인 차트에서 전체 10위 등으로 'Yummy Yummy Love' 남미 열풍의 정도를 알 수 있다. 이들의 'Yummy Yummy Love' 열풍을 상세히 본다면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라디오 방송국과 미국의 히스패닉
[ 데일리브라이트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인기 돌풍이 계속되고 있다. 에스파는 지난 1일 열린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 ‘최우수 케이팝-노래’(Next Level)와 함께, ‘올해의 신인’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며, 총 3관왕으로 최다 수상자에 등극했다. 특히 2004년부터 시작된 한국대중음악상은 인기도, 방송 출연 빈도, 판매량 등이 아니라 음악적 성취에만 초점을 맞춰 선정해 ‘한국판 그래미어워즈’라고도 불리는 시상식으로, 역대 수상자 중 걸그룹이 최다관왕에 오른 것은 2010년 각각 2개의 트로피를 수상한 소녀시대와 브라운아이드걸스 이후 에스파가 처음이자, 이들보다 1개 부문 더 많은 3관왕으로 새 기록을 쓴 만큼, 음악적 완성도와 더불어 독보적 인기와 화제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인 김윤하 평론가는 ‘Next Level’에 대해 “메타버스, 케이팝, 아바타, A.I, 미래 엔터테인먼트. ‘Next Level’은 한 곡의 노래가 감당할 수 있다고는 도무지 믿어지지 않는 이 모든 것이 골고루 섞여 들끓는 진귀한 용광로다”라며 “‘Next Level’은 20
[ 데일리브라이트 = 신은성 기자 ]‘믿고 듣는 보컬퀸’ 소녀시대 태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신곡 ‘INVU’(아이앤비유)로 인기 롱런 중이다. 태연은 지난 2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26일 MBC ‘쇼! 음악중심’, 27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서 정규 3집 타이틀 곡 ‘INVU’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3관왕에 오르는 등 승승장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월 14일 공개된 ‘INVU’는 발매 2주 차인 지난 26일 멜론, 지니, 플로, 바이브, 벅스 등 주요 음원 차트 일간 및 실시간 1위를 모두 석권해, '음원퀸' 태연의 막강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앞서 이번 앨범은 공개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2개 지역 1위, 중국 QQ 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및 MV 차트 한국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태연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더불어 태연은 지난 25일 오후 10시 유튜브 채널 ‘TAEYEON Official’(태연 오피셜)은 물론,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각종 SNS 공식 계정도 새롭게 오픈, 앞으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글로벌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