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화)

검색창 열기

메트로

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내 독거 가구에 밑반찬 및 반려식물 전달

 

[ 데일리브라이트 ] 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지역 내 독거어르신 가구에 밑반찬과 반려식물(콩나물 기르기 세트)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과 김치, 밑반찬 4종으로 구성된 반찬세트를 전달하는 ‘행복 장바구니 반찬 배달’과 어르신들의 우울감 해소를 위해 반려식물을 나눠드리는 ‘새싹 TOGETHER’ 사업을 함께 준비해 진행했다.


최덕용 민간위원장은 “농번기라 많은 위원님들께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텐데 한 분도 빠짐없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한 후,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 바깥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많으신데 집안에서 식물을 키우시며 무료한 시간을 알차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저희가 가져다드린 국과 반찬으로 맛있는 한 끼 드실 수 있다면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든 위원들이 보람을 느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주덕 원곡면장은 “다들 무척 바쁘실 텐데 이번 행사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난번 행사에 나눠드린 귤나무가 잘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보았는데 어르신들께서도 즐거워하실 것 같아 저도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원곡면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며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을 기획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