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화)

검색창 열기

정치

허원 도의원, 제11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URL복사

[ 데일리브라이트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허원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종무식에서 ‘제11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허원의원은 10대 경제노동위원회에 속하여 「경기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을 통해전통시장 물품·용역 구매자에 대한 추첨 금품 지급 등을 포함한 마케팅 및 홍보사업을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입법활동을 하고 「경기도 고용상의 차별행위 금지 조례」를 제안하여 경기도와 소속기관 및 출자․출연기관이 모집, 채용, 전보, 승진, 복리후생 등 고용과 관련한 모든 분야에 있어 합리적인 이유 없이 성별이나 연령, 신체조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도록 조례를 제정하여 노동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하려는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날 수상에 대해 허원 의원은 “우수 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주신 것에 대하여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도민들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