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화)

검색창 열기

정치

오지혜 도의원,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URL복사

[ 데일리브라이트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오지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제11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오지혜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 4차 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을 대표 발의하는 등 왕성한 입법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청년들이 만드는 청년일자리 정책 모색 토론회’를 개최하여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또한,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주민참여예산 선정 사업의 적정성 재검토 요구 및 공공기관 경영평가 점수표 기준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였으며, 남북교류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하여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였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2기)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 예산안을 심사하면서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 달성과 효율적인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공로로 인정받았다.

 

오지혜 의원은 “우수 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수상에 걸맞은 의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지방의회 활동으로 모범이 되는 광역의회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4년을 시작으로 하여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