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3 (금)

검색창 열기

정치

화성시의회,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취임 축하

URL복사

[ 데일리브라이트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 이창현 부의장, 송선영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 김홍성, 박연숙 의원은 17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1년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하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였다.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의 이임 회장은 안영준, 새로운 취임 회장은 김미아 회장이다.

 

연합회에 따르면 화성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한 보육교직원 심리상담프로그램 등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사회적거리두기 속 마스크쓰기가 일상이 되어버린 어린이집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가정과 소통 할 수 있는 온라인 우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고자 노력하였다고 한다.

 

그 결과로 2021년 한 해 동안 ▲보육교직원 직무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콘서트 ▲행복하고 안전한 어린이집생활을 위한 사진 공모전 ▲화성시 어린이집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등을 개최하기도 하였다.

 

축사를 통해 원유민 의장은 “어린이집은 우리 아이들의‘첫 학교’이자, ‘처음 만나는 사회’라며 한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선생님으로서 행복과 자부심을 가지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친구들, 또 여기 계신 선생님들과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