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화)

검색창 열기

취업

강원도일자리박람회“북한이탈주민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운영

남북하나재단 주관 강원도 취업지원강화 업무협약(6.22.) 연계“북한이탈주민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URL복사

[ 데일리브라이트 = 신재철 기자 ]

강원도일자리박람회 기간 중 북한이탈주민 대상 취업‧창업 지원 상담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남북하나재단은 강원도일자리재단과 협력하여 오는 9.7.(화)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도내 거주 북한이탈주민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해 취업준비도검사를 활용한 취업상담 및 1:1 구직상담을 할 예정이며, 영농정착 및 창업 상담, 전문가 컨설팅 현장신청 접수도 받을 계획이다.

 

이번 북한이탈주민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은 지난 6. 22.(화) 체결한 강원도-강원도일자리재단-남북하나재단-하나원(4개 기관)의 MOU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도내외 관계 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강원맞춤형 북한이탈주민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시행된다는데 의미가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내 거주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취업과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정착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강원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https://job.gwd.go.kr/gwjob)로 접속하면 되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오피니언